N's Story

체코항공 프라하 직항, 프라하 공항에서 안델역까지 대중교통 이용하기 본문

■ Journey/Czech&Austria

체코항공 프라하 직항, 프라하 공항에서 안델역까지 대중교통 이용하기

AndrewNa 2020. 3. 9. 22:01
728x90
반응형

체코&오스트리아 여행 1일차-1(총6박 8일)

코로나19로 걱정도 많고, 떠들석했지만

 

'20년 2월 말 체코&오스트리아 신혼여행에서의

행복했던 기록을 남기고자 합니다.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사태로

"신혼여행이 취소될 일이 있겠어?" 하고 

모든 호텔을 취소불가로 예약하여

여행을 강행해야만 했어요.

 

나 자신이 원망스러웠지만

어쨋든! 여행은 성공적이였어요.

 

 

체코항공 직항 후기

인천공항에서 체코 프라하공항까지

직항은 무려 11시간 50분 걸린다.

거의 12시간...

 

실제로 대한항공으로 티켓을 끊었지만

공동운행으로 체코항공에서 운행하였어요.

 

어느 항공이나 마찬가지듯

장거리 여행으로 자리에

 

슬리퍼와 물, 이어폰, 일회용 칫솔,

치약이 구비되어 있었어요.

 

악 벌써 지루한데 

아직 반의 반도 못왔다니...

 

기내식은 대체로 무난무난

그냥 배를 채우기 적당했어요.

 

 

프라하공항에서 안델스 프라하 호텔(안델스역)가기

프라하 공항 도착 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환전이 필요했어요.

191번 버스를 타면 안델역까지 갈 수 있어요.

 

체코는 대중교통을 시간 단위로 구입해요.

또한 별도의 짐이 있다면 짐 티켓도 구매해야 해요.

 

프라하공항에서 안델스역까진 50분정도 걸리지만

안전빵으로 90분권을 끊었어요.

 

티켓은 구입 후 최초로 버스 탈 시 

티켓 기기에다 넣으면 시간이 찍힙니다.

 

그로부터 구입한 시간만큼 탑승 가능하며,

환승은 무제한 할 수 있어요.

 

가끔 불시에 검사를 한다고 하나

여행 중 한번도 검사당한 적은 없었어요.

 

그래도 양심에 가책을 느끼는

행동은 하지 말자!

 

191번 정류장가서

버스를 기다렸습니다.

 

191번 버스 시간표는 참고~

안델역이 거의 종점이라 놓칠 일은 없었어요.

 

그래도 불안하면 구글맵으로

보면서 가면 됩니다!

 

 

프라하 공항에서 체코 환전 ATM 출금 방법

체코는 유로 화폐를 쓰지않고,

코루나라는 단위의 화폐를 씁니다.

 

코로나 시기에 코루나..라니!

 

1터미널~2터미널 가는 사이에

KB ATM 기기가 있어요.

 

우리나라 KB와는 다르지만

환전 수수료가 제일 싸다고

소문나 버스비만큼만 환전했어요.

 

출금시 비밀번호 6자리 물어보는 경우엔

앞 2자리 or 뒤 2자리를 00으로 채우면 됩니다.

 

그리고 도착한 비엔나하우스 안델스 프라하 호텔

시간은 45분정도 소요됐습니다.

 

 

시기 : '20년 2월 말

 

728x90
반응형
Comments